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카메라의 발달로 누구나 손쉽게 촬영이 가능해졌지만 사람마다 잘 찍는 사람이 있고 못 찍는 사람이 존재합니다.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공식처럼 구도를 잘 맞추는데요. 촬영 결과물이 좋지 못한 분들은 카메라 설정에서 촬영 옵션을 활성화하시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번 시간에는 갤럭시 카메라 설정인 수직수평선 켜기, 플로팅 촬영버튼 만들기, 손바닥 내밀기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직수평선 켜기
스마트폰 카메라가 발전해서 사진 촬영에 일가견이 있는 분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 dslr 부럽지 않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사진은 공부하는만큼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나 빛과 사물과의 관계가 복잡해서 쉽지만은 않은데요. 전문가가 아닌 일반적인 영역에선 적당히 괜찮은 결과물만 건지면 만족스럽기 때문에 그런 분들을 위한 갤럭시 카메라 옵션이 있습니다. 바로 수직수평선을 활성화하고 중앙에 피사체를 맞춰서 촬영한다면 그럴싸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수직수평선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를 실행해 주시면 상단에 다양한 메뉴버튼이 보이는데 좌측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카메라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수직/수평 안내선]을 한번 터치해서 활성화해 주고 뒤로 가기를 눌러줍니다. 카메라 화면이 9 분할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칸에 피사체를 두고 촬영하기 편리해집니다.
2. 플로팅 촬영버튼 만들기
스마트폰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플래그십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울트라는 한손으로 잡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특히 셀카를 찍기 위해 한 손으로 폰을 들고 촬영 버튼을 누르려면 손이 큰 남자가 아니고서야 쉽지 않을뿐더러 촬영 버튼을 누를 때 카메라가 흔들리기 일쑤입니다. 물론 볼륨 버튼으로도 촬영은 가능하나 케이스를 끼고 있다면 이마저도 핸드폰을 파지 한 상태에서 누르기 힘든 건 마찬가지인데요. 촬영버튼을 누르는 순간 흔들리면 사진이 또렷하지 않아 다시 찍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촬영 버튼과 볼륨 버튼 대신 플로팅 버튼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플로팅 버튼이란 촬영 버튼을 원하는 위치에 추가로 만드는 것입니다. 한 손으로 셀카를 찍을 때 편하게 파지 했다면, 파지 한 손가락 쪽에 플로팅 버튼을 띄워놓는다면 굳이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플로팅 버튼을 사용하려면 활성화를 해줘야 하는데요. 카메라를 실행하고 좌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촬영 방법] 항목으로 들어가서 [플로팅 촬영 버튼]을 활성화한 후에 다시 카메라 촬영 화면으로 돌아가주세요. 이제 촬영 버튼을 누른 상태로 위로 쓸어 올리면 또 하나의 버튼이 생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플로팅 버튼은 고정되어있지읺아 어디로든 원하는 곳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손바닥 내밀기
플로팅 촬영 버튼을 추가로 생성하는 이유는 촬영하는 순간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드렸는데요. 플로팅 버튼 말고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바로 손바닥 펼치기 제스쳐입니다. 셀카 촬영 모드에서 손바닥을 쫙 펼쳐주면 갤럭시 카메라가 손바닥을 인식하여 3초 카운트다운 후에 촬영을 시작합니다. 이 방법은 파지 하고 있는 손에서 손가락을 전혀 뗄 필요가 없어서 전혀 흔들리지 않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바닥 펼치기 또한 기능을 활성해 줘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앞에서 설명했듯 카메라 설정창으로 이동해 주세요. [촬영 방법] 항목으로 이동한 후에 [손바닥 내밀기] 옵션을 활성화해 주시면 됩니다. 뒤로 가기를 눌러서 촬영화면으로 이동해서 셀카모드인 상태로 손바닥을 쫙 펼쳐서 보여주세요. 카운트다운 후 촬영버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진 결과물을 멋지게 만들어주는 보조기능들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기본기능만 잘 활용하셔도 전보다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것입니다.